아이브 장원영, 사이버 괴롭힘 선 넘은 탈덕수용소에 법적 승소… 스타쉽, 강력한 법적 대응 예고

인기 걸그룹 아이브의 멤버 장원영 씨가 최근 사이버렉카로 알려진 탈덕수용소를 상대로 진행한 민사 소송에서 승소했습니다. 이 사건은 온라인 커뮤니티 및 소셜 미디어에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연예계의 사이버 괴롭힘 문제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장원영 씨와 그녀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이하 스타쉽)는 지속적인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에 대한 강경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2024 01 17 16 09 38

스타쉽, 탈덕수용소에 강력한 법적 대응 밝혀

스타쉽은 2022년 11월부터 탈덕수용소를 상대로 민형사 소송 및 해외 소송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탈덕수용소의 행위가 아티스트와 팬들에게 심각한 고통을 준 것으로 보고,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것을 강조했습니다. 스타쉽의 이러한 행보는 연예계 내 사이버 괴롭힘과 명예훼손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법적 대응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중요한 사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다음은 스타쉽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입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 권리침해 법적 대응 관련, 현 진행상황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들을 지속적으로 괴롭혀온 ‘탈덕수용소’를 상대로 2022년 11월부터 민형사 소송과 해외에서의 소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탈덕수용소’는 지속적인 허위사실 유포로 심각한 명예훼손을 하고, 이로 인해 당사 업무를 방해했을 뿐 아니라 아티스트와 팬들에게 심각한 고통을 주었습니다. 이에 당사는 현재 진행 중인 소송을 통해서 민형사상 책임을 끝까지 묻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탈덕수용소를 형사고소한 건은 최근 경찰에서 검찰로 송치되어 준엄한 법의 심판을 기다리고 있지만, 아직 진행 중인 사안으로 현재 단계에서 사법적인 판단이 나온 것은 아니라고 사료됩니다. 별개로 탈덕수용소에게 제기한 민사소송은 2건입니다. 당사가 제기한 민사 소송은 1월 중 변론 예정을 앞두고 있으며, 아티스트 장원영 본인이 제기한 것은 상대방이 응소하지 않아 의제자백으로 승소판결이 났습니다. 당사는 모든 법적 심판이 끝난 후에 다시 한번 공식입장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할 예정입니다.

스타쉽은 소속 연예인의 명예와 사생활, 인격 등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티스트 명예훼손 및 추가적인 피해 사례들에 대하여 향후에도 합의 없이 모든 가능한 법률적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팬 여러분께서 알려주시는 제보나 자료들이 당사의 법적 준비나 대응에 크게 도움이 되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제보를 요청드립니다.

형사소송과 민사소송의 진행 상황

현재 탈덕수용소를 상대로 한 형사소송은 아직 판결이 나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스타쉽 측은 해당 사건이 경찰에서 검찰로 송치되었으며, 사법적 판단을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탈덕수용소에 대한 민사소송은 두 건이 제기되었으며, 장원영 씨 본인이 제기한 소송은 상대방의 불응으로 인해 승소했습니다. 이러한 법적 절차는 연예인의 권리 보호와 사이버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중요한 사례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image 10

스타쉽의 향후 계획 및 대응 방안

스타쉽은 소속 연예인의 권리 침해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티스트의 명예훼손 및 추가적인 피해 사례에 대해서는 합의 없이 모든 가능한 법률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와 같은 스타쉽의 조치는 K팝 산업 내에서 사이버 괴롭힘과 명예훼손에 대한 강력한 대응이 필요하다는 사회적 요구를 반영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스타쉽은 법적 심판이 종결된 후 공식 입장을 다시 발표할 예정입니다.

팬들의 지지와 제보 요청

스타쉽은 팬들의 지속적인 제보와 자료가 법적 대응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소속 아티스트들을 보호하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팬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참여는 연예인을 대상으로 한 사이버 괴롭힘에 맞서 싸우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연예계의 건강한 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결론

장원영 씨와 스타쉽의 이번 법적 대응은 K팝 산업 내에서 사이버 괴롭힘과 명예훼손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연예인의 권리 보호를 위한 적극적인 법적 조치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사건은 연예계 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에 걸쳐 온라인 상에서의 책임 있는 행동과 건전한 팬 문화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