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국방백서 내용은? 안보 우려 강조

일본 내각부가 매년 발표하는 방위백서에서는 중국이 일본에 가장 큰 전략적 도전이 되고 있다고 강조합니다. 일본 산업에 중요한 반도체 공급원인 대만에 대한 중국의 개입에 대한 우려로 일본은 국방 우선순위를 재설계하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 백서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심각한 국제법 위반으로 규탄합니다. 이 사건은 일본이 평화주의에 대한 헌신을 재고하고 군사력을 강화하도록 촉구했습니다.

북한은 임박한 위협

이 문서는 또한 북한을 임박한 위협으로 강조합니다. 북한이 미사일 발사를 대폭 늘리면서 의도적이든 우발적이든 공격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고 있습니다. 일본은 이러한 위협을 방어하고 지역 안정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한국과의 군사 협력 강화

일본은 지역 안정을 유지하기 위해 근본적으로 군을 강화하고 한국과 같은 국가와 긴밀히 협력할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한일 양국이 점점 더 불확실한 안보 환경에 직면함에 따라 경색된 한일 관계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이 진행 중입니다.

적극적 외교 우선순위 및 대중국 취약성 감소

백서는 일본이 군사력 강화를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지만, 국가 안보 노력에서 적극적 외교의 우선순위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은 중국에 대한 취약성과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산업 정책에서 미국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외교적 영향력과 야망

일본의 외교적 영향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기시다 후미오 총리는 중국의 지역적 영향력에 대응하기 위해 동아시아에서 나토의 더 깊은 개입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나토와의 사이버 안보 및 우주 정책에 관한 협정은 관계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일본 인근에서의 합동 훈련을 포함하여 중국과 러시아 간의 군사 협력 증가에 대한 우려가 표명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