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식당에서의 보이차와 자스민차, 그 건강학적 이유

중식당에서 맛있는 요리를 즐긴 후 제공되는 따뜻한 보이차나 자스민차는 단순히 중국의 전통차가 아닙니다. 이들 차는 특별한 건강학적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식은 대체로 기름을 사용한 튀김이나 볶음 요리가 많아 지방 섭취량이 높은 편입니다. 예를 들어, 짜장면 한 그릇에는 약 20g의 지질이 함유되어 있어, 하루 권장 지방 섭취량인 40~80g에 상당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이때 보이차나 자스민 차를 후식으로 마시면,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런 이유로 이 두 차가 중식당에서 인기 있는 선택이 된 것입니다.

142783ea d8e1 4972 874c 5b8b25e77de0 7673 0000040a7b90d9f5 file

보이차의 효능: 내장지방 및 콜레스테롤 감소

보이차는 지방 축적을 억제하고 다이어트 효과를 주며,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이차에 함유된 길산 성분(폴리페놀의 일종)은 지방 흡수 및 분해를 돕는 효소 활동을 억제합니다. 이로 인해 지질이 체내에 축적되기 어렵게 되어, 체지방 증가를 방지합니다. 미국 영양연구학회지에 따르면, 보이차 추출물을 섭취한 비만한 성인 그룹은 12주간의 섭취 후 내장지방이 평균 8.7% 감소한 반면, 섭취하지 않은 그룹은 4.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보이차는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평균 11.7%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자스민차의 건강 효과: 체지방 축적 방지

자스민차의 은은한 향은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지만, 그것만이 전부가 아닙니다. 자스민차에 포함된 카테킨 성분은 몸 속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일본의 학술지 ‘BioScience & Industry’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카테킨은 특히 간에서 지방산화 관련 유전자를 활성화하여 체지방 축적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카테킨의 생리활성 기능에 대해 2등급을 부여했으며,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에 발표된 연구에서는 자스민차가 총 혈중 콜레스테롤을 유의하게 감소시키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보이차와 자스민차는 중식당에서 단순한 음료 이상의 역할을 합니다. 이들 차는 중식으로 인해 높아진 지방 섭취를 조절하는데 효과적이며,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중식을 즐긴 후에는 이러한 차의 효능을 기억하며 건강을 돌볼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