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부림 사건 관련 특별 치안 활동 개시! – 경찰청장 발표

잇단 칼부림 사건과 무차별 폭력사건이 뉴스 지면을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온라인에는 없는 사건을 그럴 듯하게 꾸민 가짜뉴스도 판을 칩니다. 이에 따라 오늘 2시를 기해 경찰의 특별치안 활동이 선포되었습니다. 아래는 경찰청장 발표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최근 서울 신림역과 서현역에서 발생한 흉기 난동 테러 사건으로 인해 국민 여러분의 불안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여러 가지 흉악한 범죄로 국민들의 안전이 심각하게 위협받고 있는 상황이며, 이에 대처하기 위해 경찰의 힘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이번 흉기 난동 범죄로 인한 무고한 시민들의 피해는 어째서 충격적이며, 이러한 범죄들은 실질적으로 테러행위로 볼 수 있습니다.

seoulcadence. An illustration of police officers patrolling and 19def1ea a00d 4d09 b6ab 673aee8bfd13

특별치안 활동 선포에 따른 경찰의 대응 방안

지금부터 국민 여러분의 불안이 해소될 때까지 경찰은 흉기 난동 사건과 이를 모방하는 범죄에 대비하기 위해 특별한 치안 활동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겠습니다.

1. 공공 장소의 순찰 활동 강화

국민 여러분이 자주 이용하는 공공장소에서 지역경찰, 경찰관 기동대, 형사 인력 등의 경찰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순찰 활동을 강화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범죄 분위기를 신속하게 제압하며, 흉기 소지 의심자와 이상행동자에 대해서는 법적 절차에 따라 검문 및 검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국민 여러분의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2. 흉기 난동 범죄 대응을 위한 경찰 물리력 활용

흉기 난동 범죄에 대해서는, 총기와 테이저건 등의 정당한 경찰 물리력을 사용하는 데 주저하지 않겠습니다. 국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하며, 범죄 현장에서 법을 집행하는 경찰관들의 면책 규정을 적극 적용할 것입니다.

3. 온라인상의 가짜뉴스와 흉악 범죄 예고 대처

무분별한 사이버상의 흉악 범죄 예고와 근거 없는 가짜 뉴스에 대해서도 강력하게 대응하겠습니다. 수사 역량을 집중하여 게시자를 빠르게 확인하고 검거하여, 법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엄중한 처벌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4. 자치단체, 자율방범대 및 민간경비업체와 협업으로 골목길 안전 확보

자치단체, 자율방범대, 민간경비업체 등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시민이 이용하는 골목길의 안전을 확보하겠습니다. 또한 치안 인프라 확충과 법 제도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유관기관과도 소통할 예정입니다.

맺음말

이번 흉기 난동 사건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14만 경찰은 국민 여러분의 일상을 안전하게 지켜낼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8월 4일 윤희근 경찰청장의 발표내용 정리함

seoulcadence. An illustration of police officers patrolling and 12da25c1 afd0 4e2c a530 297afbee884e

댓글 남기기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