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좋은 비타민, 나쁜 비타민

비타민과 미네랄이 모발 건강에 미치는 영향

모발 건강과 성장에 있어 비타민과 미네랄의 역할은 중요합니다. 이들은 모낭 건강과 모발 성장주기에 영향을 미치며, 특정 비타민이 부족하거나 과다 섭취될 경우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건강 매체 Verywell Health에 따르면, 특정 비타민과 미네랄의 부족이나 과다는 탈모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을 수 있습니다.

pexels photo 1171655

비타민 결핍과 탈모

비타민 B군, 비오틴, 엽산

비타민 B군은 세포 분열을 비롯한 여러 신체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특히 비오틴(비타민 B7)은 신체가 음식을 에너지로 전환하고 세포 간 소통을 돕습니다. 비오틴 결핍은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이를 보충함으로써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오틴 결핍이 아닌 경우에는 보충제가 탈모에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D

비타민 D는 주로 뼈 건강과 연관되어 있지만, 결핍 시 구루병과 관련된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 보충은 탈모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특히 비타민 D 결핍과 탈모를 유발하는 자가면역 질환 사이의 연관성이 연구를 통해 밝혀진 바 있습니다.

철분과 비타민 C

철분은 건강한 적혈구를 유지하고 몸 전체에 산소를 운반하는 데 중요합니다. 철분이 부족하면 빈혈이 발생하거나 적혈구 수가 감소하여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철분 흡수에 도움을 주며, 특히 탈모가 있는 경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뇌 건강에 중요한 무기질로, 비록 탈모의 직접적인 원인은 아니지만, 일부 연구에 따르면 마그네슘 보충이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을 가진 여성의 탈모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과다 섭취와 탈모

비타민 A와 셀레늄

비타민 A는 세포 성장에 기여하지만 과다 섭취 시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성인은 하루에 1만 IU 이상의 비타민 A를 섭취해서는 안 됩니다. 셀레늄은 소량 필요한 미네랄이며, 과다 섭취 시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매일 400 IU 이상의 셀레늄 섭취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탈모의 원인은 다양하며, 호르몬 변화, 스트레스, 감염 등이 있습니다. 탈모 증상을 겪고 있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남기기

위로 스크롤